코펜하겐 시티패스 구입으로 비교적 저렴하게 덴마크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. 시티패스 가격은 1일 기준 80 크로네입니다. 편도 교통비가 60크로네이므로, 웬만하면 시티패스 구입을 적극 추천합니다.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3가지 방법 알아보겠습니다.
코펜하겐 시티패스 – 가격
참고로 덴마크 크로네 혹은 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. 유로 결제 불가능합니다. 덴마크 크로네가 없다면, 카드 결제 준비하셔야 합니다. 공항에 도착하여 시티패스 시티패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. 1구역 ~ 4구역까지 이용 가능한 city pass small 기준입니다.
- 1일권 : 80 크로네, 15,300원 정도
- 2일권 : 150 크로네, 28,700원 정도
- 3일권 : 200 크로네, 38,200원 정도
- 4일권 : 250 크로네, 48,700원 정도
- 5일권 : 300 크로네, 57,000원 정도
티켓 구입일로부터 개시됩니다. 24시간이 만료되는 시점에서 마지막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시간도 구입 시 꼭 참고해야하겠습니다. 생각보다 무작위 검사가 잦은 편입니다.
시티패스는 위 사진과 같이 생겼으며, 소지하고 있으면 됩니다. 종이 티켓을 소지하는 것이 부담스러우면 아래 사이트 링크를 통해 코펜하겐 시티패스 어플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.
- IOS 앱 링크 https://apps.apple.com/dk/app/mobilperiodekort-hovedstaden/id582247244
- 구글 안드로이드 링크 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com.cellpointmobile.mticket.travelcard.dsb&pli=1
코펜하겐 시티패스 사는법
공항에서 구입 기준으로 시작 위치(From)는 Kobenhavns Lufthavn입니다. 코펜하겐 시티패스 구입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Choose city area : City Pass Small클릭
- Choose area : City Center 터치
- Choose station : Copenhagen Central 터치
- 덴마크 크로네 혹은 카드 결제
참고로 코펜하겐 중앙역의 위치는 Bernstorffsgade, 1651 København, Denmark입니다. 티볼리공원 바로 옆에 위치합니다.
코펜하겐 대중교통 구역은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. 시티패스 스몰은 구역1 ~ 4, 시티패스 라지는 구역 1~ 99까지를 커버합니다. 루이지아나 미술관 같은 근교 여행이 아니면, 시티패스 스몰로 충분합니다.
코펜하겐 지하철 – 공항에서 중앙역까지
- 지하철 : 배차간격이 짧으나, 환승 해야 함.
- 버스 : 타는 곳이 외부에 있어 다소 불편.
- 기차 : 가장 빠르나 배차 간격이 길다.
공항에서 시내(코펜하겐 중앙역)까지는 지하철 및 버스로 도보 포함 50분 이내 도착합니다. 중앙역 도착 기준으로는 M1 혹은 M2 탑승 후 버스를 한번 더 타야 합니다. 층마다 M1, M2 구분이 없기 때문에 잘 보고 타야합니다. 배차 간격이 짧기 때문에 지하철 및 버스 탑승을 추천합니다.
기차를 탈 경우 공항에서 코펜하겐 중앙역까지 한 번에 도착합니다. 도보 포함 30분 이내 시내 도착이 가능하나 배차 간격이 20분 이상이며, 연착되는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. 편도 티켓 구매할 경우 코펜하겐 지하철 및 대중교통 환승 시간은 1시간 15분 유효합니다.
코펜하겐 카드
시티패스 어플과 별개로 코펜하겐 카드 구입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. 아래 링크를 통해 어플 설치 후 미리 구입 가능하며, 코펜하겐 카드 디스커버 혹은 홉이 있습니다.
티볼리 정원, 운하 보트 투어, 라운드타워 등 방문을 고려 중이라면, 코펜하겐 카드도 괜찮은 선택입니다. 이상으로 코펜하겐 시티패스 구입 방법과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알아봤습니다.